기독교 신앙을 가진 사람들이 교회와 사회 속에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사의 삶을 사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우리 믿음의 사람들은 교회 안에서 신앙의 공동체를 이루며, 교회 밖에서는 가정과 사회와 직장과 학교에서 소금과 빛의 사명을 가지고 살아갑니다. 우리의 신앙은 홀로 지키는 부분이 있고, 함께 이루어가는 부분도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소금과 빛의 삶을 사는 것도 홀로 감당하는 부분이 있고, 함께 이루어가는 부분도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가능하게 하는 것이 있는데, 바로 성령의 능력입니다. 우리 성령님이 함께 하실 때에 하나님의 기뻐하시는 일들을 풍성히 이루어갈 수 있습니다.
공정무역운동
청년창업운동
실버창업운동
글로벌 네트워크 운동
공정무역은 저개발국가의 생산자들이 합당한 가격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취지에서 시작된 전 세계적인 운동이며, 사업입니다. 미국의 ten thousand villages 라는 단체가 푸에르토리코라는 나라가 정치적으로는 독립을 했지만, 여전히 선진국의 기업들로부터 착취를 당하고 있는 것을 안타깝게 여기며, 그들이 스스로 일어설 수 있도록 그들이 만든 수공예품을 판매하며 시작되었습니다.
이것은 원조가 아니라 '상호 무역'이라는 취지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글로벌 운동이면서 동시에 사업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신앙적으로 공정무역이 '기독교적 사회 참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회를 바꾸며 더 건강하게 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또한 이것은 그리스도의 복음을 땅끝까지 전하는데 함께 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가 됩니다.
나아가 이것은 교회의 사회적 기여를 할 수 있는 가장 훌륭한 도구가 됩니다. 특히 청년창업과 노인창업을 위한 좋은 재료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 교회가 공정무역을 확산하는데 앞장 설 수 있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복음전파를 위한 새로운 시도